본문 바로가기

여러가지 이야기/운동 선수 이야기

박세리 상금 130억

반응형

대한민국이 낳은 골프여제 박세리 상금 130억이 기사에 많이 나오고 있다. 130억 실로 어마어마한

금액이다. 하지만 IMF 시기 정말 힘들었을 때 우리나라 국민들에게 힘이 되어준 박세리 선수이기에

저 돈을 가질 자격이 충분하고도 넘친다고 생각한다.

[박세리 선수는 당대 최고의 선수였던 케리 웹 선수와도 우승을 다퉜었다.]

 

내가 어렸을 때지만 IMF 시절은 상당히 혹독했던 걸로 기억한다. 요즘 물가가 오른다고 난리인데 그때

물가도 결코 가볍지 않았다. 아니 오히려 체감은 더 높았다고들 이야기한다. 실업률 또한 상당했던 

시기가 바로 그 시기다.

 

그때 우리나라 국민들은 박세리 선수의 우승 영상을 보면서 잠시나마 힘든 일상을 잊고는 했다. 특히

박세리 선수가 골프공을 치기 위해서 물웅덩이 비슷한 곳에 들어가서 골프를 했던 것은 많은 사람들에게

큰 감동을 주었다. 그 장면은 일명 맨발 샷으로 불렸다.

 

박세리 선수는 아래와 같이 선수 시절에 엄청난 우승을 거두었다. 모두 참고로 모두 LPGA다.

 

박세리 선수 우승 기록

 

맥도널드 LPGA 챔피언십 3회

제이미 파 크로커 클래식 3회

자이언트 이글 LPGA 클래식 1회

리더 오브 파크 1회

숍라이트 LPGA 클래식 1회

삼성 월드 챔피언십 1회

페이지넷 챔피언십 1회

유어 라이프 비타민스 LPGA 클래식 1회

롱스 디럭스 챌린지 1회

제이미 파 오웬스 코닝클래식 1회

위타빅스 비리 티시 여자 오픈 1회

AFLAC 챔피언스 2001 1회

오피스디포 챔피언십 1회

퍼스트 유니언 벳시 킹 클래식 1회

모바일 LPGA 토너먼트 오브 챔피언스 1회

CJ 나인 브리지 클래식 1회

세이프웨이 인터내셔널 1회

칙필 A 채러티 챔피언십 1회

미겔로 ULTRA 오픈 2004 1회

제이미 파 오웬스 1회

벨 마이크 LPGA 클래식 2010 1회

위와 같이 이렇게 많은 대회를 우승했기에 박세리가 받은 상금이 천문학적인 것은 당연하다. 물론 여기에

광고비와 후원사 비용이 더 있기에 박세리의 재산은 실로 어마어마할 것이다. 이런 돈을 부러워만 하지 말고

우리도 한번 벌어 벌 수 있게 노력해 보자. 투자든 사업이든 부업이든 일단 몸으로 부딪쳐 가면서 말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