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러가지 이야기/운동 선수 이야기

코리안 특급 박찬호 이모저모

반응형

코리안 특급 박찬호 이모저모를 알아보자. 여기서 말하는 이모저모란

그의 인성과 관련된 부분이다. 따라서 이 포스팅에서는 이제는 전설이

되어버린 박찬호의 인성에 관한 일화들 위주로 소개하고 싶다.

 

인성에 관한 이야기는 너무 고리타분하고 재미없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사실

인성만큼 중요한 것도 없다. 삶을 살아가는데 보탬이 되는 부분이기 때문이다.

 

박찬호 일화

 

1. 팬 사인을 위해 중국 공안에게 항의 

 

 A. 중국 베이징 우케송 스타디움에서 벌어진 시범경기에 많은 한국 팬들이 관람

 

 B. 경기 후 박찬호 선수에게 다가가자 중국 공안들이 저지하면서 몸싸움을 벌임

 

 C. 박찬호는 중국 공안에게 소리 지르며 항의를 했고 팬들에게 사인을 해줌

 

 D. 이때 다저스 관계자들이 버스에 탑승하라고 했으나 그것도 거절하고 팬 사인에 열중

 

2. 국가대표 소집에 매우 적극적

 

 A. 메이저리그 시즌 종료 후 올림픽 예선 전 소집에도 적극적으로 참여

 

 B. 당시 한국 전력이 박찬호가 없어도 충분히 예선 통과가 가능했음.

 

 C. 하지만 국가대표로서의 자부심이 굉장히 강해서 예비 전 소집에 참여해 후배들에게

 노하우를 전수하고 팀 분위기를 만들어 감

 

3. 공항 달걀세례 사건

 

 A. 한참 전성기 시절 무례한 팬이 왜 미국에서 야구를 하냐고 박찬호에게 달걀을 던짐

 

 B. 충분히 화가 날 수 있는 상황이지만 그냥 넘김

 

전부 적기에는 너무나 많기에 내가 생각나는 것들 위주로만 적었다. 

 

나는 특히 3번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 어렸을 때 TV로 저장면을 봤었는데 달걀을 던진

사람에게 매우 화가 났었다. IMF 시절 그 어려웠을 때 힘을 준 사람인데 도대체 왜 저럴까?

하는 화가 치밀었다.

 

힘든 시즌을 끝내고 돌아오는 길에 달걀을 맞았는데 얼마나 기분이 상했을지 상상도 안 가는데

그것도 대범하게 넘긴 박찬호라는 사람이 나는 지금도 너무 대단해 보인다.

 

끝으로 그의 행복한 삶을 기원해 본다. 남들보다 충분히 더 행복할 자격이 있는 분이기 때문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