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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은생각

남자 화장품 시장성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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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남자들은 자신의 피부에 매우 신경을 쓴다. 나 역시 그렇다. 화장품을 구매하기 전 어떤 화장품이 좋은지 화장품 성능은 어떠한지 꽤나 자세히 살펴본다. 기본적으로 나는 재생크림과 선크림을 사용하고 있는데 다른 남자들은 더 많은 화장품을 사용하기도 한다. 이런 점을 고려해 보면 남자 화장품 시장성에 대해서도 한번 짚고 넘어갈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투자의 관점으로도 바라볼 수 있다.

■ 남자 화장품 시장성 확인

1. 전체 시장성 : 1조 5000억 규모 [전체 뷰티 시장 : 15조], 매해 증가세를 보임

2. 남자 화장품 시장성 : 매해 1000억 원 정도의 증가세를 보임

3. 증가 이유 : 남자들 역시 외모가 경쟁력이라는 인식 강화

4. 화장품 구입 세대 : 25~34세 사이 남자들이 가장 많이 구매

5. 자주 쓰는 화장품 : 폼 클렌저, 스킨로션 /  단 25~34세 남자들은 에센스, 올인원 제품, 크림, 미스트, 마스크 팩 등 다양한 화장품 사용

6. 남자들의 화장품 구매 특징 : 브랜드 보다는 효능 및 효과에 집중

 

위에서 알 수 있듯이 전체 뷰티시장에서 남자들이 차지하는 비중은 아직 낮다. 10%도 안되지만 매해 증가하고 있기에 기업들 역시 남자 화장품에 관심을 아예 끊을 수는 없을 것이다. 특히나 젊은 세대들, 그리고 앞으로 들어올 세대들은 더욱더 본인들의 외모에 관심을 가질 가능성이 크기에 시장이 결코 축소되지는 않을 것 같다. 물론 인구감소로 인한 전체 매출액 감소는 있겠지만 그것은 꼭 남자 화장품 시장에만 국한된 것은 아닐 것이고 비율적으로 보면 늘어날 가능성이 오히려 더 높다고 생각한다.

 

피부과에 가면 이제는 남자들이 있는 것이 결코 이상해 보이지 않는다. 나도 매달 한 번씩은 가는데 남자들을 많이 볼 수 있다. 즉 남자들도 이제 그만큼 본인 외모관리에 신경을 많이 쓴다는 것이다. 개인적으로 조금 더 매력적인 인상을 줄 수 있는 남자들이 많아진다고 생각한다. 남자들도 좋고 여자들에게도 좋은 것이니 이상하게 생각하거나 부정적으로 생각하지 말자. 어떤 분야에 대한 수요, 시장성이 있는 곳에 대한 수요는 경제적인 효과를 낳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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