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이야기/재테크 이야기2-부업

해피캠퍼스-레포트 판매 사이트

반응형

저번에 한번 Report판매에 관한 포스팅을 한적이 있다. 내가 최근에 시작한 부업이다.

 

부업을 시작하기 전 고민을 엄청나게 많이했다. 부업을 왜해야 하는가?라는 이유는 확실히 찾았기에 동기부여는

확실했다. 그렇다면 무엇을 해야하는가?라는 질문을 던졌고 거기서 레포트 판매를 해야겠다 라는 결론이 나왔다.

[어떤 사람들은 지식판매라고 하는데 난 레포트 판매라고 부르고 싶다. 지식판매라는 말은 어쩐지 부담스럽다]

이유는 아래와 같다

 

첫번째, 지식을 쌓으면서 할 수 있다. 아마 해피캠퍼스에는 내가 평소에 관심이 많은 사회과학분야에 대한 레포트가

많이 올라갈 것이다. 이를 쓰기 위해서는 나역시 공부를 많이해야 한다. 오늘 판매를 올린 고령화와 관련된 레포트를 

쓰기 위해서 전문가들의 보고서를 5부정도 봤고 신문기사+관련 영상도 봐야했다. 왜냐하면 수준이 낮은 레포트는 판매가 되지 않을뿐더러 판매가 되더라도 고객에게 쪽팔릴꺼 같았다. 이런 여러가지를 막기위해서 평소에도 틈틈히 열심히 공부해야 하고 이는 자연스럽게 나의 지식을 수준을 올릴 수 있다.

 

두번째, 투자를 시작하기 전 기초공부가 된다. 나는2025년 부터 본격적으로 투자를 할 생각이다. 하지만 어떤 투자도 리스크를 안고할 수 밖에 없다. 이 리스크를 피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지식인데 이런 기초지식을 늘리는 공부도 할 수 있다. 주변에 주식투자를 하는 사람들이 몇명 있는데 이사람들이 과연 투자공부를 얼마나하고 들어갔는지 물어보면 대부분 10시간도 안했다. 재무제표도 대부분 볼 줄 모른다. 재무제표를 볼 줄 안다고 무조건 성공하는 건 아니지만 기업의 가치를 판단하는 중요한 요소인데 이것도 모르고 하는 사람들을 난 평생 이해 못할꺼 같다.

 

세번째, 문서작성 스킬을 향상 시킬 수 있다. 회사다니는 사람들은 안다. 문서를 작성하는게 얼마나 짜증나는지. 레포트 판매는 이 문서작성 스킬도 자연스럽게 올린다. 물론 그만큼 스트레스 지수도 올라가지만 쉽게 얻은건 쉽게 잃지 않은가? 이렇게 힘들게 무엇인가를 얻어야 온전히 본인만의 기술이되고 능력이 된다.

 

뭐 위와 같은 이유로 나는 레포트 판매 아르바이트를 시작했다. 최근에 부쩍 빡쌔다는 걸 느끼지만 그래도 내 목표는 한달에 10개씩 리포트를 올리는 것이다. 처음주제를 잡고 그 주제관련 세부레포트를 워드프로세서로 작성하는데 글씨 11포인트 기준 12장 이상은 작성하게 된다. 앞으로도 아마 그렇게 될꺼 같다. 

아무튼 500개정도 레포트가 쌓이면 유의미한 금액의 부업이 되지 않을까 생각하는데 개인적으로 한달 평균 30만원정도 벌어보기를 희망한다. 아마 어려울꺼 같기는 하다. 왜냐하면 리포트 작성 부업도 소요층이 대부분 대학생들이기 때문에 이 부업도 계절을 탄다. 그래도 뭐 그냥 내 단순한 바램은 500건*(500원수익)을 매달 올리는거다.

오늘도 벌써 해피캠퍼스에 레포트를 올리기위해 작업을하다 보니 시간이 이시간이다. 

후~주말에도 이렇게 해야겠냐 싶지만 이것도 부족한거 같다. 

 

나는 조금 더 열심히 최선을 다 할 필요가 있다.

반응형

'재테크 이야기 > 재테크 이야기2-부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업의 장점  (2) 2021.10.02
직장인 아르바이트  (0) 2021.09.18
코로나19 Report  (6) 2021.08.16
Report 판매  (4) 2021.08.13
엠브레인 패널파워  (0) 2021.08.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