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이야기/재테크 이야기2-부업

Report 판매

반응형

앞에서 글을 남겼지만 나는 앱테크를 주로 하고 있다. 캐쉬워크와 엠브레인 패널파워 그리고 나중에 소개 할 하나의 앱테크를 하고 있는데 그것과 더불어 Report는 판매하는 것도 하고 있다.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아서 아직 판매는 되지 않았지만 반드시 일주일에 Report 하나 정도는 쓸려고 한다. 이 Report는 부업을 한다는 의미도 있지만 나의 지식을 넓히고 싶어서 하기도 한다. 직장생활을 거의 10년쯤 하다보니 업무관련 된 일 외에 다른것에 관심을 잘 갖지 않는 나 자신을 발견하게 되었다. 그래서 시작했다. 경제적 자유를 위해서는 여러분야에 대해서 아는게 많아야 한다는게 내 철학이다. 

예를들면 기술의 발전, 한국주요산업의 전망, 인구문제 등 이 모든것은 경제 문제와 연관되어 있다. 이런 부분에 대해서 공부를 하지 않는다면 경제적 자유를 달성하기 어려울 것이라 생각하기에 꾸준히 도전해 보려고 한다. 오늘도 그래서 카페에 와서 현재 4시간째 보고서를 쓰고 있다. 상당히 많은 시간을 소요하는 작업인데 어쩔 수 없다. 미래의 나의 고객들에게 좋은 자료를 제공해야 Report가 판매가 될 것이기 때문이다.

오늘 작성중인 Report

이렇게 워드프로세서로 문서를 작성하고 다음은 PPT로 만들어서 올리고 있다. 위 작업은 사실 나에게 매우 큰 즐거움을 주는 생활이다. '일'이 아니라 '좋아서 하는 일'. 그래서 훗날 나는 은퇴를 하게되면 책을 많이 읽고 그것을 정리하는 일을 주로 하면서 시간을 보내고 싶다.

약간은 늦게 일어나서 카페에 가서 브런치를 먹고 좋아하는 책이나 관련 보고서를 읽고 내용을 정리 후 저녁에는 운동을 하고 집에와서 미드같은걸 보는 평화로운 생활. 내가 은퇴생활은 이런 생활이다. 아무튼 이런생활을 위해서는 부업활동도 열심히 해야 한다.

개인적으로 1년뒤 이 Report 판매로 월10만원의 수익을 올리는게 목표이고 3년뒤에는 30만원의 수익을 올리는게 목표이다. 계속 꾸준히 판매했으면 좋겠지만 이 Report 판매는 어느순간이 되면 소득이 줄어 들 것이다. 한국의 인구가 감소하고 있고 인구가 감소한만큼 대학생은 줄어들게 될 것이기 때문이다. 뭐 이미 대학교 진학률이 조금씩 떨어진다고 하니 그것도 참고해야 할 것이다.

 

경제적 자유를 위해서는 할 일이 참 많고 힘들지만 그래도 인내해야 한다. 회사는 결코 내인생을 책임져 주는 단체가 아니다. 50세쯤 대부분의 회사는 우리를 내보내려고 한다. 물론 그것에서 살아남기 위해서 경쟁하고 노력해야 하지만 그 투자대비 성과는 높다고 할 수 없다. 차라리 다른 파이프라인을 통해서 다른 소득을 창출하는 것이 훨씬 빠르고 안정적이라는게 내 결론이다.

 

내일까지 하면 이 Report는 초안이 완료될 것 같다. 다듬고 다듬는 작업을 해야겠다

 

반응형

'재테크 이야기 > 재테크 이야기2-부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직장인 아르바이트  (0) 2021.09.18
해피캠퍼스-레포트 판매 사이트  (0) 2021.09.05
코로나19 Report  (6) 2021.08.16
엠브레인 패널파워  (0) 2021.08.07
앱테크-캐쉬워크  (0) 2021.08.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