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러가지 이야기/인테리어 이야기

인테리어에 가급적 벽걸이TV를 활용하자

반응형

인테리어에 가급적 벽걸이 TV를 활용하자. 

아니 조금 더 정확하게 이야기하자면 인테리어를 효과적으로 하고 싶다면
가급적 벽걸이 TV를 구입하도록 하자.

물론 TV를 다이나 선반에 놓고 사용해도 상관은 없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벽걸이 TV가 인테리어 할 때 유리하다고 생각한다. 여러 가지 측면에서 말이다.

물론 조금 있다가 아래에 적겠지만 벽걸이 TV 역시 단점이 있다. 

 

하지만 단점 보다는 장점이 더 크다는 것이 나의 생각이다.

 

일단 아래의 내용을 살펴보자.

 

벽걸이 TV 장점 단점 정리

 

벽걸이 장점 TV 장점


1. 공간활용의 용이성


 A. 요즘 대부분의 집은 사이즈가 큰 TV를 사용


 B. 당연히 그만큼 공간을 차지할 수밖에 없음


 C. 벽걸이 TV는 벽에 걸어서 사용

 

 D. 그만큼 여분의 공간이 생기기에 공간 활용에 좋음


2. 심미적 이점


 A. 위에 올려놓고 쓰는 것보다 상대적으로 깔끔한 심미적 이점 有

 

사진출처 : 삼성전자 홈페이지

벽걸이 장점 TV 단점

 

1. 벽걸이 TV 설치 업체 필요


 A. 업체가 필요하기에 당연히 추가 비용 소요

 B. 물론 손재주나 기술이 좋으면 업체 필요 없이 개인이 설치 가능하나 사실상 어려움

 

위에 있는 것이 벽걸이 TV의 유일한 단점이자 가장 큰 단점이다.

다만 나는 설치 비용에 들어가는 것은 일시적인 것이기에 크게 부담은 

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인터넷 댓글이나 블로그를 보면 한번 설치하는데

4~10만 원 사이다.

 

한번 설치하면 보통 몇 년은 쓰는데 저 비용이 과연 높다고 할 수 있을까?

나는 아니라고 본다.

 

덤으로 위와 같이 업체를 통해서 설치하면 벽걸이 TV 선 정리를 알아서 

해주는 경우가 많으니 절대 비싸지 않다. 

 

사실 과거에는 고정하게 위해서 벽에 타공 하는 문제점이 있었다. 하지만 요즘

에는 무타공으로 할 수 있는 부품이 있기에 벽에 타공 하지 않아도 된다. 이점은

전세와 같은 제도로 세입하여 사는 사람들에게 더 큰 이점으로 다가올 것이다.

 

그러니 깔끔하고 집안 인테리어를 잘하고 싶다면 공간 활용 측면에서 이점이 있는

벽걸이 TV를 사용하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