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러가지 이야기/연예인 이야기

연예계 재테크 여왕 현영 조언

반응형

현영은 상당히 현명한 여자다. 연예인으로 데뷔하기 전부터 여러 아르바이트를 했고 소득 대비 지출 그리고 통장 관리를 잘했다는 것은 이미 유명한 일화다. 최근에는 현영 쇼핑몰 운영으로 연예계 활동은 조금 뜸한 것 같다. 어쩌면 내가 TV를 잘 안 봐서 그녀 소식을 잘 모르는 것일지도 모른다. 아무튼 똑소리 나는 그녀가 경제 유튜브에 출연해 여러 가지 이야기를 했는데 도움이 될만한 이야기가 많이 있어서 여러분께 소개하고 싶다.

■ 현영 재테크 조언

1. 투자보다 절약이 더 좋은 수익률을 내기 쉽다. 

2. 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공부가 필요하다.

 A) 2000년대 초반과 지금은 투자 환경이 다르다. 그에 맞는 공부가 필요하다.

3. 목적에 맞는 통장 관리

4. 자신이 정한 투자 선 지키기

그 외 여러가지 더 좋은 말이 있지만 난 1번과 4번이 조금 더 크게 다가왔다. 요즘에 1번과 4번을 신념처럼 만들고 싶어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유달리 이 두 가지 말이 가슴에 크게 남는다. 내가 생각하기에 1번을 잘 지키고 4번을 잘 지키기 위해서는 결국 필요한 것이 강력한 멘털과 자신의 생각을 유지할 수 있는 정신력 혹은 마인드다. 이것을 위해 매일 여러 가지 동영상을 보고 책을 읽으며 사색을 하려고 노력 중이다. 1번과 4번이 정말 완벽한 신념이 되고 체화가 된다면 아마 그 시점이 내가 생각하는 경제적 자유에 많이 다가 선 시점일 것이라.

 

이야기가 옆으로 빠졌는데 위 조언 외 실제 투자이야기로 가면 현영은 미국 주식에도 상당한 투자를 하다고 있다고 한다. 그녀의 말을 요약하면 4차 산업시대로의 변화는 피할 수 없고 세계가 그 방향으로 가는데 거기서 가장 빠르게 잘 적응해 보이는 것이 미국이기에 미국 주식에 투자를 한다는 것이다. 거기다가 친환경 정책과 기술발전 분야에서도 미국이 많이 이끌어 가고 있는 것이 보여서 더욱 더 투자에 확신을 갖고 있어 보였다. 

 

나는 이부분에 대해서 100% 동의한다. 어제 미국 주식에 투자에 투자하는 이유를 서술했었는데 바로 현영 씨와 똑같은 이유를 적었고 그것을 포스팅했었다. 아마 이 부분은 변하지 않는 진리 일 것이다. 시간의 차이야 있겠지만 최소 10~20년은 4차 산업혁명 그리고 친환경 기술이 시장이 분명 이끌어 갈 것이다. 그리고 거기에 관련된 주식이나 금융상품은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다고 믿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