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초경제공부/기업공부

애플 창시자 스티브 잡스

반응형

애플 창시자 스티브 잡스에 대해서 알아보자. 스티브 잡스 일생 스티브 잡스 재산 스티브 잡스 책

같은 것은 이야기하지 않겠다. 그것은 내가 이야기하고자 하는 본질이 아니기 때문이다. 그보단 

스티브 잡스 업적에 집중해서 간략히 이야기하고 싶다. 

 

물론 업적이라는 거창을 말을 붙이기에는 스티브 잡스도 문제가 많은 사람이었다. 스티브 잡스

혼외 딸 브레넌 잡스가 스티브 잡스 성격에 대해서 묘사한 것을 보면 그리고 애플 직원들이

스티브 잡스에 대해서 이야기한 것을 보면 좋은 말이 그렇게 많지 않다.

 

아니 오히려 나쁜 말이 더 많다.

 

그런데 무엇인가 가치 있는 것을 이룬 사람들은 주변 사람들에게 좋은 말만 듣지는 않은 것 같다.

스티브 잡스 역시 그렇지 않을까? 물론 실제로 심각한 부분도 많지만 말이다.

 

아무튼 그래도 스티브 잡스는 위대하다. 그는 스마트폰인 아이폰을 인류에게 가장 빨리 선물한

사람이다. 그리고 이 스마트폰은 오늘날 우리 사회를 우리 라이프 스타일을 엄청나게 바꾸어 

놓았다.

 

[아 물론 아이폰보다 더 빨리 출시된 스마트폰이 있다는 것은 알지만 인류에게 대중화시킨 것은

아이폰이니 이점을 오해하지 말자.]

 

핸드폰으로 영화를 보고 핸드폰으로 내비게이션을 대체하고 핸드폰으로 은행업무를 볼 수 있다.

또한 핸드폰으로 운동할 때 칼로리가 어느 정도 소모됐는지 확인할 수 있고 핸드폰으로 각종

주문이 가능하다.

 

조금 최신화된 집은 핸드폰으로 집안 기기도 조작할 수 있다.

 

지금은 우리가 너무 당연하다고 생각하고 사용하는 이런 것들이 결국 그가 빨리 스마트폰을 출시했기

때문이라 생각한다. 이렇게 많은 변화를 이루어 낸 것을 우리는 혁신이라 부르고 그렇기에 사람들은

스티브 잡스를 혁신의 아이콘이라 부른다.

 

그는 여러 가지 명언 여러 가지 조언을 남겼다. 나는 특히 스티브 잡스 명언 혹은 스티브 잡스 조언

중 아래의 말을 가장 좋아한다.

 

"세상을 바꿀 수 있다고 믿을 만큼 미친 사람들이 결국 세상을 바꾸는 사람들이다 "

 

이 말을 잘 생각해 보면 결국 무엇인가에 미쳐야만 "성과"를 이룰 수 있고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몰입이 필요하다는 것을 의미하는 말이라 내 나름대로 해석한다. 그리고 지금까지 경험상

몰입이 있어야만 "성과"를 이룰 수 있었다.

 

당신도 성과를 이루고 싶나? 그럼 미친 몰입을 해보자. 큰 성과는 아니더라도 자신만의 의미 있는

성과는 반드시 이룰 수 있으리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