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러가지 이야기/인테리어 이야기

스타벅스 매장 인테리어 특징 고찰

반응형

스타벅스 매장 인테리어 특징을 고찰해 보고자 한다. 왜 스타벅스냐고? 이유는

단순하다. 오늘 일을 하러 나왔는데 자연스럽게 내 발걸음이 스타벅스로  향했기

때문이다. 왜 꼭 굳이 스타벅스 매장이어야 할까?

 

[솔직히 스타벅스 커피 맛이 다른 브랜드 보다 월등하게 좋은 것은 아닌 것 같다.]

 

우리 집 1분 거리에는 동네 커피숍이 있다. 그리고 스타벅스로 가는 길에는 다른 여러

커피 브랜드 매장도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스타벅스 매장만을 무의식적으로

고집했다.

 

이건 분석이 필요하다. 그래서 왜 꼭 내가 스타벅스 매장에 가는지 곰곰이 생각해 봤는데

인테리어를 포함한 여러 가지 스타벅스 매장만의 특징이 이기 때문이다. 아래를 한번

살펴보자.

 

[참고로 모든 스타벅스 매장이 꼭 아래와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다. 

전반적으로 그렇다는 것이다.]

스타벅스 매장

스타벅스 매장 인테리어 특징

 

1. 일, 독서등을 할 수 있게 1인용 공간이 다른 카페보다 많음

 A. 전기 콘센트 사용도 다른 브랜드보다 많음.

 B. 이는 자연스럽게 홀로 일을 보는 사람들이 스타벅스에 오게 만드는 효과가 있음.

 

2. 전체적으로 갈색 계통의 웜톤으로 테이블 및 의자 선택

 A. 재즈음악 및 커피 향과 묘하게 조화

 

3. 조명 색상도 노란색 혹은 갈색과 같은 웜톤

4. 통유리 배치 : 전망 확보

5. 머그잔 및 기타 굿즈를 인테리어 아이템 진열 
.

나는 1번이 스타벅스 매장만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생각한다. 요즘은 사람들이 공부를 할 때

그리고 일을 할 때 개인용 pc로 하는 경우가 많다. 때문에 전기 콘센트가 필요한 경우가 많은데

스타벅스 매장에는 콘센트가 상대적으로 풍부하다.

 

또한 웜톤의 분위기 역시 무엇인가에 집중하기 좋다. 자연스럽게 무엇인가에 열중할 수 있게

도와준다. 여기에 재즈 음악까지.  

 

이렇게 포스팅을 쓰다 보니 결국 스타벅스 인테리어 핵심은 오감의 자극이 아닐까 라는 생각도

든다. 정확히 말하면 촉각을 제외한 오감이다. 커피의 후각 및 미각, 재즈음악의 청각, 따듯한

느낌을 주는 시각 말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