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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가지 이야기/사회 이야기

국민 메신저 카카오 2022년 10월 15일 오류 내용 고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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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 메신저 카카오 2022년 10월 15일 오류 내용을 고찰해 보자.

정말 많은 사람들이 어려움과 불편함을 겪었고 이례적으로 대통령까지

이 문제를 언급했다.

 

실제 나도 불편을 겪었다. 카카오 택시를 이용할 수 없었고 결국 그래서 새벽까지

기다린 다음에 지하철을 이용하기도 했다. 아마 이런 것은 나만 겪은 것은 아닐

것이라 생각한다. 많은 사람들이 겪었을 것이다.

 

카카오톡 오류 현황 정리

 

1. 오류 원인 : 데이터센터 화재 [SK 판교 캠퍼스]

 

2. 오류 기간 : 2022년 10월 15일~16일

 

3. 피해금액 : 약 220억으로 전망

 A. 전문가들은 정확한 피해현황이 나오면 피해규모는 더 커질 것으로 전망

 B. 이에 따른 구상권 청구도 있을 것으로 예상

 

4. 피해 종류

 A. 카카오 송금, 결제 지연 및 오류

 B. 카카오 택시 이용 불가

 C. 카카오 연동 애플리케이션 이용 불가

  i) 선물 및 광고 등 각종 서비스 중단으로 인한 매출 감소

 

5. 단, 이번 사태로 인해 카카오 사용자 감소는 제한적일 것으로 전망

 A. 현재 카카오를 제외 한 다른 대체재가 마땅하지 않음

 

6. 기타

 A. 국회 과학기술정보통신위원회에서 먹통 사태 점검 예정

 

지금부터 우리는 카카오에서 어떻게 대응을 할지 이 문제에 대해서 집중을 해야

한다. 기업도 실수할 수 있다. 이윤과 생계를 추구하는 사람이 모여서 이루어진

단체가 기업 아닌가? 당연히 실수가 나온다.

[물론 기업은 실수에 따른 책임이 개인보다는 크다.]

 

그런데 이런 실수가 또 반복된다면 굉장히 곤란하다. 단순히 주가가 떨어지는 것이

문제가 아니다. 기업 브랜드가 크게 퇴색할 수 있다. 카카오를 운영하는 임원진들도

아마 이 사실에 대해서 알고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부디 철저히 원인 파악을 해서 다음에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피해배상은 정확하게 원인 규명은 철저하게 재발방지는 세심하게 해서 모두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국민 메신저로 다시 태어났으면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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