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초경제공부/주식

타이거(Tiger) 필라델피아 반도체 ETF 분배금

반응형

타이거(Tiger) 필라델피아 반도체 ETF 분배금을 알아보자. 요즘 반도체

관련 주식 및 ETF 가격이 높게 올라가고 있다. 그래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필라델피아 반도체 ETF 배당에 대해서 궁금해하는 사람들이 많다.

 

실제로 반도체 ETF 중 가장 인기가 많은 타이거 필라델피아 반도체 주가 역시

드라마틱하게 올랐고 앞으로도 반도체 ETF와 반도체 주가는 지속적으로 오를

가능성이 높다고 한다.

 

그래서 미래에셋 타이거 필라델피아 반도체 ETF 투자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을 위해서

아래와 같이 미래에셋 타이거 필라델피아 반도체 ETF 분배금을 공유한다. 참고로

저때는 그림에서와 같이 필라델피아 반도체 ETF를 딱 3주 가지고 있었다.

 

그래서 60원의 ETF 분배금을 받았다.

필라델피아 반도체 ETF 배당금

 

Tiger 미국 필라델피아 반도체 나스닥 ETF 자산 규모가 2조 인 것을 감안하면 분배금은

솔직히 너무 낮다. 내가 현재 1810주를 갖고 있는데 돌아오는 분기의 분배금이 위와

같다고 가정 시 1810 X 20 = 36200원이 전부다.

 

하지만 ETF 자체 수익률이 좋기 때문에 이것은 문제가 될 수는 없다. 분배금이

이것 보다 조금 높고 수익률이 낮으면 오히려 손해이니 말이다.

 

얼마 전 엔비디아에서는 앞으로 움직이는 모든 것은 인공지능 기능을 갖게 될 것이라

이야기했다. 사실 움직이는 모든 것뿐 아니라 일반 가전제품 역시 인공지능 기능을

갖게 될 가능성이 높다.

 

벌써 삼성이 인공지능 스마트폰을 출시했고 타 기업들 역시 인공지능 가전제품을

제작하고 있으니 말이다.

 

즉 이 말은 반도체 수요가 앞으로 당분간은 꾸준할 것이라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다.

 

그렇기에 나는 반도체 관련 투자를 하려는 사람들에게 조심스럽게 투자를 해도

괜찮다는 생각을 말하고 싶다. 반도체 ETF 배당은 낮지만 지수가 올라가고 주가가

올라가면 거기서 나오는 수익이 크기 때문이다.

 

단, 언제나 이야기하지만 주가 변동성에 흔들리지 않고 꾸준히 투자할 수 있는 사람만

투자했으면 좋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