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초경제공부/주식

지극히 개인적인 ETF 투자 전략

반응형

지극히 개인적인 ETF 투자 전략을 다시 재정리해본다. 나는 이 방법이 

ETF 투자를 하는 사람에게 가장 좋은 방법이 아닐까 생각한다.

장기투자를 하는 사람에게는 말이다.

 

선호하는 ETF 투자 종목이야 사람마다 다르다. 이것은 틀린 것이 아니라 다른 것

이기에 감히 내가 함부로 왈가왈가할 수 없다.

 

하지만 장기적으로 계속 쌓아가는 투자 방법이라면 내가 하는 방법이 가장 안정적이라고

나 개인적으로 생각한다. 그리고 나는 실제로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ETF에 투자하고 있다.

 

ETF 매입 방법

구분 투자방법 비고
1 매월 일정금액 적립식 투자 보통 월급날 일정금액 입금
2 매일 소액금액을 ETF 계좌로 이체  필자의 경우
하루 3000~4000원 입금
3 매월 남은 용돈을 ETF 계좌로 이체  
Comment 1. 목돈 생길 시 대량 구매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2. 매일 계좌이체하는 금액이 쌓이면 1주씩 이라도 바로 매입
 

 

대부분 ETF 투자가들은 1번만 사용한다. 좋은 방법이지만 나는 의식적으로

조금 더 투자하기 위해 2번과 3번도 활용한다. 

 

이는 절약을 하고 투자금을 더 늘리는데 효과적이다. 절약은 사실 매우 어렵다.

절약해야지 마음은 먹지만 그게 맘대로 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강제성이

필요하다.

 

그래서 2번을 사용하고 거기에 조금 더 독한 마음과 굳건한 의지가 있다면 3번

역시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사실 3번은 나도 매번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

실패할 때도 있다. 

 

즉 1번과 2번은 필수지만 3번은 옵션이다. 

 

지금 미국 ETF 및 미국주가가 상당히 뜨겁다. 더불어 사람들의 관심도 많고

투자를 희망하는 사람들도 많다. 하지만 동시에 가격이 많이 올랐기에 투자하기

겁내는 사람들도 많다.

 

내가 투자할 때 가격이 떨어지면 어떡하나 하는 두려움이 있으니 말이다.

 

그렇다면 위와 같은 방법을 적용해 보자. 소액을 차근차근 꾸준히 늘려가는

투자방법 말이다. 그렇게 한 후 확신과 자신이 생긴다면 투자금액을 늘리거나

많은 목돈을 넣어 보면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