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러가지 이야기/돈이 되는 이야기

해외부동산 펀드 투자 손실 고찰

반응형

해외부동산 펀드 투자 손실 고찰을 해보자. 한동안 잠잠했던 미국 부동산

문제가 이제 다시 떠오르고 있다. 여러 전문가들은 부동산 문제로 인해

미국 경제가 다운되고 이로 인해 경기침체가 시작될 수 있다고 말한다.

 

나는 그 정도로 심각하다고는 믿지는 않는다. 하지만 분명 투자가들에게는 문제가 될 수

있다고 본다. 아니 실제로 문제가 되고 있고 많은 뉴스에 보도가 되고 있다. 그런데

항상 이야기하지만 투자는 본인 책임이다.

 

어떤 투자도 원금을 보장하면서 좋은 수익률을 주지 않는다. 그런 상품은 거의 대부분

사기로 봐도 무방하다.

 

아무튼 이제 미국 상업용 부동산 펀드 투자 손실에 관한 내용을 간략하게 알아보자.

 

미국상업용 부동산 펀드 투자손실 요약

구분 내용 상세 내용 비고
1 손실 규모 A. 국내 5대 금융그룹 1조원 정도 피해 현재 기준
2 손실 원인 A. 미국의 고금리 기간↑, 공실률 높아지는 현상  
B. 재택근무 활성화에 따른 수요 감소  
C. 부동산 자체 가격도 떨어지는 추세  
3 향후 전망 A. 고금리 기간 장기간 진행 예상 → 공실률 증가 예상  
B. 다만 금융위기로 전환 될 가능성은 낮다고 예측  
Comment 1. 한국의 상업용 부동산 전체투자금액은 약 56조
2. 한국 투자가들의 전체 손실 금액 역시 앞으로 계속 증가할 것이라 전망 됨

 

투자가들의 피 같은 돈이 사라지는 것은 너무나 안타깝다. 그러나 아쉽게도 그 누구도

본인의 돈을 지켜 줄 수 없다.

 

부동산은 앞으로 상당히 어려운 시간을 겪게 될 것이다. 상업용이든 주거용이든 말이다.

고금리와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주머니가 가벼워도 너무 가벼워졌기 때문이다. 그나마

경제가 가장 좋다는 미국경제가 저런 상황인데 다른 국가의 상황은 더 이상 볼 필요도 없다. 

 

그래서 나는 부동산 관련 상품은 따로 찾아보고 있지 않다. 그것이 금융이든 실물이든 말이다. 

 

미래가 있고 생산적인 상품과 서비스를 만들어 내는 회사와 재화를 찾아서 투자하는 것이

합리적이라 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