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양이

고양이의 애정 표현

반응형

여러분은 동물 좋아하세요? 저는 고양이를 참 좋아합니다. 하지만 제가 바빠서 잘 챙기지 못할 것이라 생각해서 키우고 있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친동생이 키우는 고양이의 랜선 집사를 하고 있습니다. 아래에 있는 사진이 친동생이 키우는 고양이 수리입니다.

 

아무튼 고양이를 관찰하다가 그리고 공부하다가 보니 까칠하고 도도하다고 알려진 고양이의 이미지는 잘못된 이미지라는 걸 알 수 있었습니다. 애정표현을 곧 잘 하거든요. 다만 우리가 잘 모를 뿐이죠. 만약 고양이가 이런 행동을 한다면 당신을 많이 좋아하고 있고 당신에게 애정표현을 하고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1. 당신의 몸을 비빈다. 쉽게 말해서 넌 이제 내 소유다 라고 영역표시를 하는 것입니다.동물들을 보면 자신의 채취로 영역표시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 고양이도 위와 같이 자신의 몸은 비비면서 당신은 내 것이라고 표시하는 것입니다.옛날 여자 친구를 만났을 때 여자 친구 고양이가 갑작스럽게 제 다리를 비비고 지나가서 깜짝 놀랐던 기억이 있었는데 알고 보니 이런 의미였습니다.

 

2. 고양이가 당신과 있을 때 골골이 같은 혹은 그르릉 소리를 낸다면 그것도 굉장히 당신을 좋아한다는 소리입니다. 이 소리는 아픔을 잊기 위해서 하기도 하지만 사람 옆에서 한다면 당신과 있어서 기분이 매우 좋다는 것을 표현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3. 고양이가 당신에게 꾹꾹이[발로 누르는 동작]를 한다면 그것은 당신에게 매우 만족하고 믿는다는 의미 입니다. 제 동생의 고양이는 몸에다가 하지 않고 이런 방법으로 꾹꾹이를 합니다.

 

4. 당신이 고양이를 부를 때 대답하는 경우입니다.이는 정말 친밀한 경우에만 나오는 행동이라고 하네요. 저희 고양이는 아래와 같이 평소에는 부르면 대답을 잘하지 않다가 밥 준다고 해야 대답합니다…. 그래도 뭐 귀여워서 미워할 수는 없을 것 같네요.

 

밥준다고 말해야 대답하는 수리

5. 당신의 몸은 고양이가 핥아주는 것도 당신에게 고마움을 표시하는 표현 중 하나입니다. 고양이를 잘 보면 항상 자신의 몸을 닦는데 그것을 집사에게 한다면 나는 당신에게 감사를 하고 있다는 표현입니다.아니면 집사가 너무 지저분할 때도 핥아 준다고 하네요^^

 

6. 마지막으로 고양이가 당신을 보고 배를 보인다면 이것은 당신을 완전하게 믿고 있다는 의미입니다.고양이의 배는 굉장히 취약한 부분이라 잘 보이려고 하지 않는데요 이런데도 불구하고 당신에게 배를 보인다면 당신을 엄청나게 믿는 행동입니다. 그렇다고 이때 배를 만지는 행동은 그렇게 현명한 행동은 아닙니다. 고양이 배는 실제로 너무 얇아서 우리가 고양이 배를 만지면 내장을 만진다는 느낌이 난다고 하하네요.

 

자 오늘은 고양이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평소에 멍 때릴 때 고양이를 참 많이 보곤 하는데요 볼 때마다 힐링이 되는 기분을 느낍니다. 언젠가 은퇴를 하면 꼭 키워보고 싶네요. 그때는 제가 고양이와 많이 붙어있을 수 있고 잘해 줄 수 있을 것 같거든요.

반응형

'고양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양이 대답  (1) 2021.11.16
인사하는 고양이  (0) 2021.1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