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대선 날짜가 다가오고 있다. 먼저 20대 대통령 선거 투표 관련 내용을 확인해 보자.
참고로 아래는 정식 날짜이고 대통령 선거 사전 투표는 2022년 3월4일~3월5일이다.
1. 투표일 : 2022년 3월 29일 수요일, 법정 공휴일
2. 투표시간 : 오전6시 ~ 오후 6시
3. 투표장소 : 지정된 투표장소
4. 선거권 : 선거일 기준 18세 이상 국민, 2004년 03년 10에년03년10에 태어난 사람까지 투표 가능
위와 같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정치적 영역에 들어오면 사람들은 매우 심하게 싸운다. 각자 자신이 믿는 이념이 다르고 정당이 다르기에 상대방을 악마화 하는 행동과 언어를 많이 뱉는다. 이럴 때 가끔 아주 심한 짜증을 느끼지만 이것은 우리나라만 그런 것이 아니라 전 세계 대부분 국가들이 그렇기 때문에 사실 특별할 것이 없는 부분 같기도 하다.
이 포스팅을 몇 명이 볼지 그리고 어떤 성향을 가진 사람들이 볼지는 모르겠다. 다만 나는 자신이 믿는 성향이 100% 옳은 부분인지 부족한 점은 없는지 그리고 그 부족한 점을 채우기 위해 어떤 노력이 필요한지를 먼저 알아보고 당신이 지지하는 후보가 거기에 얼마나 많이 노력하는지를 봤으면 좋겠다.
그리고 상대를 너무 악마화 하지는 않았으면 좋겠다. 우리는 모두 경험적으로 알고 있기 때문이다.
진보가 정권을 잡으면 북한이 침략해서 대남적화 통일이 된다고 한다. 정말 그랬나? 흔히 말하는 진보정권이 지금 15년째이다. 절대 그렇지 않다. 북한에 나라를 줄려고 했으면 진작 줄 수 있었고 방법은 얼마든지 있다. 하지만 그러지 않았다.
보수가 정권을 잡으면 국민들이 힘들어지고 기업들만 살아난다고 한다. 정말 그랬나? 보수가 정권을 잡은 시기에 국민소득이 그럼 엄청나게 떨어졌다는 객관적인 지표가 있나? 아니면 그게 아니라면 최소한 진보정권과 비교했을 때 국민소득이 떨어졌다는 증거가 있나?
아니다. 각각의 시기에 각자가 바라보는 것에 따라 어려움은 있었지만 우리나라는 발전해 왔다. 앞으로도 발전할 것이다. 경제력은 더 커지고 국방력도 거 강해질 것이다. 나는 그것에 대한 믿음이 확고하다. 한국은 분명 문제가 많은 나라이지만 그런 문제를 안고서 잘 발전해 왔기 때문이다. 그러니 우리 너무 실망하지 말고 너무 좌절하지 말고 너무 분노하지 말자.
내가 선호하는 후보가 지더라도 이 세상이 끝나지는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