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러가지 이야기/자동차 이야기

현대자동차 중고차 시장 진입

반응형

현대자동차 중고차 시장 진입이 많은 이슈가 되고 있는 모양새이다. 과거에 포스팅에서 썼었지만 현대자동차 중고차 진출은 중고차 업계가 자초한 면이 있다. 부디 본인들이 먼저 반성을 하기를 바란다. 자정의 노력이 없으니 여론도 밀리는 것이다. 아무튼 현대자동차 중고차 사업 관련 내용에 대해서 지금까지 내용에 대해서 알아보자.

 

현대자동차 중고차 사업 방향

1. 차량 선별

 A. 중고차 연식 : 5년 이내 자동차

 B. 중고차 주행거리 : 10만km 이내

 C. A,B 차 중 품질 테스트 통과한 차량에 한해서 판매 진행

 

2. 하이테크센터 구축 : 스마트 장비 활용해 차량 진단과 정비 제공

 

3. 중고차 정보 포털 제공 

 A. 중고차 통합정보 포털과 같은 정보 제공 사이트 제공

 B. 차량정보 완전개방

 

4. 일정 부분까지 중고차 시장 점유율 자체 제한

 

5. 자사브랜드만 매매

 

위와 같은 현대자동차 중고차 판매 내용이 인터넷이 알려지자 중고차업계는 반발하고 있다. 좋은 중고차를 대기업에서 다 매입할 것이기에 본인들의 이익이 줄어든다는 것이다. 그래 이해한다. 본인들의 이윤이 줄어들고 생계가 걱정되니 반발할 수밖에 없다. 

 

하지만 소비자들은 현대자동차 중고차 사업에 박수를 쳐줄 수밖에 없다. 또한 취업준비생들 역시 이 부분을 은근히 좋아할 것이다. 왜냐하면 현대자동차 중고차 사업이 확대되면 그만큼 좋은 일자리가 늘어날 수 있다고 보기 때문이다. 예를 들자면 현대자동차 중고차 채용 파트를 들 수 있을 것이다. 물론 자체 인력으로 할 수도 있지만 일자리가 조금이라도 더 늘어날 수 있는 것은 자명하다. 우리가 좋아하는 양질의 일자리 말이다.

 

이제 다른 완성차 대기업도 조만간에 분명 중고차 시장에 진출 할 것이다. 대기업 중고차 시스템끼리 충돌하고 경쟁하기에 가격 경쟁력은 분명히 생길 것이고 이에 따라 소비자들이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중고차를 구매할 수 있을 것이라 전망한다.

 

물론 현재 중고차를 판매하시는 분들도 좋은 분들이 분명히 계신다. 좋은 중고차를 합리적인 시세로 제공하는 분들 말이다. 부디 그런 분들은 피해가 적었으면 좋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