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러가지 이야기/인테리어 이야기

분리형 1.5룸 인테리어 필요가구 고찰

반응형

요즘은 1인 가구가 늘어나고 있다. 그 1인 가구가 가장 좋아하는 주거 형태는 무엇일까? 보통 보면
분리형 1.5룸을 선호한다. 그래서 분리형 1.5룸 인테리어 필요가구에 대해 고찰해 보려고 한다.

물론 1.5룸이 좁다고 하는 사람들도 있다.

짐이 많은 사람들은 1.5룸이 좁게 느껴질 수밖에 없는 게 당연하다. 하지만 짐이 별로 없는 사람
예를 들자면 사회 초년생이나 귀찮음을 많이 느끼는 남자들은 1.5룸을 굉장히 선호한다.

나 역시 그렇다.

[투룸이나 쓰리룸은 어쩐지 부담스럽고 집이 너무 비어 보일 것 같다.]

그렇다면 1.5룸 인테리어는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 무작정 아무 생각 없이 인테리어를 하고 집을 꾸미면 낭패를 보기 쉽다.

1.5룸은 원룸과는 또 다르기 때문이다. 방과 거실이 분리된 1.5룸을 기준으로 기능과 필요가구에 대해서 생각을 해보자.

1.5룸 인테리어 고려사항


1. 방과 거실의 기능을 확실히 구분
[하기 예시 참조]

A. 방의 주용도 구분 : 잠, 독서, 휴식
B. 거실 주용도 구분 : 요리 및 식사, TV감상, 실내 운동

2. 공간 측정
A. 공간에 비해 너무 큰 가구를 구매하거나 인테리어를 할 시 생활이 불편할 수 있음

3. 필요가구 선정
A. 1번을 기준으로 필요한 가구 List 작성
B. 작성 후 반드시 필요한 가구 혹은 아이템이 맞는지 검토

4. 가구 검색
A. 인터넷 or 실제 매장을 방문하여 가구를 구매
B. 가구 사이즈 및 색상 확인

사진출처 : 인테리어 전문업체 위시홈


위와 같은 프로세스로 가구를 구매하고 인테리어를 한다면 집안을 꾸미는 것이 크게 어렵지는 않을 것이다.

다만 위와 같이 해도 어려운 것이 있는데 그것은 예쁘게 꾸미는 것이다. 이왕이면 다홍치마라고 기능성도 있으면서 예쁘게 꾸미는 것이 좋다. 하지만 그것은 그렇게 쉽지 않다.

말로 설명도 잘 안된다. 그러니 이런 부분은 그냥 많이 보자. 가구업체 홈페이지 or 인테리어 업체 홈페이지를 가면 많이 있으니 말이다.

예쁜 인테리어 창조할 수 없다면 벤치마킹해서 일단 따라 하자. 할 수 있는 실력이 키워져 있을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