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만큼 커피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있을까? 대한민국 커피 소비량은 세계 상위권이다. 대한민국 커피 소비량은 세계 평균보다 약 3배 정도 높다. 이제 커피 전문점에서 커피를 마시는 것은 거의 삶의 일부처럼 되어버렸다고도 할 수 있다. 이 포스팅을 보는 당신도 선호하는 커피 브랜드가 있을 것이다. 한번 커피 브랜드 상위 5를 비교해 보고 어떤 특징이 있는지 살펴보자. 참고로 커피 브랜드 상위 5는 매출액 순위이다.
1. 스타벅스
A) 세계적인 커피 브랜드 스타벅스가 가장 많은 매출액을 올렸다. 우리에게도 가장 익숙한 브랜드 이기에 대부분 예상하셨을 것이다.
- 매출액 : 약 2조원
- 매장 수 : 1533
- 주요 특징 : 한국뿐 아니라 세계적인 브랜드로 미국 주식시장에 상장된 기업이다. 커피 하면 스타벅스라는 이미지를 만들었고 마케팅에 매우 능하다.
2. 투썸플레이스
A) 한국의 대표 커피 브랜드 투썸 플레이스이다. 2002년 신촌 1호점을 오픈하며 현재까지 많은 확장을 해 왔다.
- 매출액 : 약 3640억 원
- 매장 수 : 1320
- 주요 특징 : IPO를 추진했다고 하였으나 현재는 조금 조용한 상태이다.
3. 커피빈
A) 미국에서 탄생한 커피 브랜드로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커피 전문점 중 한 곳이다.
- 매출액 : 약 1300억 원
- 매장 수 : 278
- 주요 특징 : 필리핀의 햄버거 전문점 졸리비에서 2019년 인수했다.
4. 보나비 아티제
A) 대한제분이 인수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우리에게는 아티제로 알려져 있다.
- 매출액 : 약 870억 원
- 매장 수 : 78
- 주요 특징 : 가맹사업을 하지 않음
5. 엠즈씨드 폴 바셋
A) 2013년에 설립된 회사로 다른 회사들보다 업력은 길지 않지만 상당히 빠르게 매출액 상승을 보이고 있다.
- 매출액 : 약 810억 원
- 매장 수 : 107
- 주요 특징 : 가맹사업을 하지 않음
위에서 알 수 있듯이 스타벅스의 매출액이 압도적이다. 2~4위 매출액을 합쳐도 스타벅스 매출액의 절반도 되지 않는다. 적지 않은 대한민국 커피 소비량을 기준으로 보면 스타벅스에게 한국은 아주 중요한 시장일 것이다. 커피 소비량은 해마다 늘어나고 있기에 스타벅스의 커피 소비량도 계속 늘어날 것이라 전망이 된다. 즉 매출액이 계속 늘어날 것이라 판단할 수 있다. 이 포스팅을 보는 당신이 만약 투자를 하고 있다면 더 정확히 말해서 주식 투자를 하고 있다면 스타벅스 주식을 관심 있게 지켜보자.
또한 우리나라 커피 브랜드 투썸플레이스도 상장을 할 수 있으니 그와 관련된 정보도 관심을 기울이는 것이 좋다. 커피를 마시는 것도 좋지만 커피를 마시는 돈으로 투자를 해서 자산을 쌓을 수 있다면 그것은 더 좋은 것이다. 단, 투자를 하려면 대한민국 커피 소비량과 위에서 소개한 커피 브랜드 상위 5의 동향을 잘 확인해 보자. 매출액과 순이익 커피 매장이 얼마나 늘어나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은 기초 중 기초다.
'여러가지 이야기 > 돈이 되는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이키 리셀 재테크 (0) | 2021.12.23 |
---|---|
펫팸족 현황 (0) | 2021.12.22 |
래몽래인 송중기 효과 (0) | 2021.12.21 |
겨울철 난방비 절약 꿀팁 확인 (0) | 2021.12.20 |
미국 미식축구 인기 구단 (0) | 2021.12.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