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러가지 이야기/돈이 되는 이야기

겨울철 난방비 절약 꿀팁 확인

반응형

겨울이다. 이제는 정말로 추워지고 있다. 그래도 난 겨울이 좋다. 더운 것보다는 추운 것을 선호하는 개인적인 취향 때문이다. 그런데 어떤 분들에게는 겨울이 정말 싫을 것이다. 난방비가 보통 많이 나오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그래서 다들 각자의 방법으로 겨울철 난방비를 줄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과연 난방비를 줄이기 위한 방법은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자. 누구는 지지리 궁상이라고 할 수 있지만 아낄 수 있는 부분을 아껴서 다른 곳에 쓸 수 있다면 그것은 매우 합리적인 일이다.

 

겨울철 난방비 절약 꿀팁 확인

1. 외출 시 보일러는 외출 모드 → 누구나 알고 있지만 막상 겨울철에 귀찮다는 이유로 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단 10시간 이내로 귀환할 경우에만 외출 모드를 한다.]

2. 적정한 실내온도 확인 → 괜히 지나치게 더울 정도로 온도를 올릴 필요는 없다.

3. 난방 밸브 확인 → 자주 사용하지 않는 방의 밸브는 Close 하는 것이 좋다.

4. 적당히 온도가 올라가면 Off 하기 → 일정 이상 온도가 올라가서 방의 온도가 높다면 보일러를 Off 해도 된다. 아시겠지만 한번 올라간 온도는 다시 떨어지기까지 상당한 시간이 걸린다.

5. 외풍 차단 → 아무리 보일러 온도를 높여도 틈새가 있다면 의미 없다. 틈새가 있는 곳은 문풍지를 활용해라.

6. 보온효과 좋은 옷 입기 → 겨울 철 집에서 보온효과가 좋은 옷을 입는 것도 상당히 좋은 방법이다. 보일러의 실내온도를 더 낮게 유지하면서도 따듯하게 보낼 수 있다. 
7. 보온 물품 사용 → 보일러를 사용하지 않고 쓸 수 있는 물품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예를 들자면 보온 장판이나 파쉬 보온물주머니 같은 것이 있다. 단, 전기장판 같은 경우 화재 위험이 있으니 화재위험을 떨어트리는 물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위와 같이 겨울철 난방비 절약 꿀팁 7가지를 확인해 봤다. 나는 개인적으로 4번과 6번을 잘 이용하면 참 좋다고 생각한다. 집에 와서 잠시 몇 시간 보일러를 틀어 놓으면 굉장히 따듯해지는데 그때 옷을 조금 두툼 하게 입고 자면 아침까지 그렇게 춥다는 느낌 없이 잠을 잘 수가 있다. 그렇다고 막 보온에 좋은 옷을 굳이 돈을 지불해서 사지는 않기를 바란다. 당신 옷장에는 분명히 당신이 입지 않은 옷들이 많이 있을 것이다. 그 옷을 잘 활용하면 된다. 

반응형

'여러가지 이야기 > 돈이 되는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한민국 커피 소비량  (0) 2021.12.21
래몽래인 송중기 효과  (0) 2021.12.21
미국 미식축구 인기 구단  (0) 2021.12.10
2021 연말정산  (0) 2021.12.02
알비더블유  (0) 2021.11.22